Sunday 11 May 2014

결혼이주여성 다문화 강사로 활동한다



이제는 다문화 시대]“강의기법 열심히 배워 다양한 문화 전파할게요”

2014년 하이원과 함께하는 다문화강사 소양교육이 28일부터 시작됐다.

이번 교육은 강원도에 거주하게 될 결혼이주여성들이 빠른 시일 내에 지역에 적응하도록 하기 위해 이들의 교육을 담당하게 될 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.

강원일보 사회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과 하이원리조트, 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(사)강원한국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홍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양구 속초 인제 홍천 춘천 횡성 등 중부권 결혼이주여성 신청자 55명을 대상으로 2주간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.

내용은 다문화강사의 역할과 의미, 한국어 표현과 연습, 교육현장에서의 강의기법, 표정·자세 연출 및 제스처 연습 등이다. 또 29일부터는 정선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폐광권역인 영월과 정선, 삼척, 태백지역에서 모두 31명의 결혼이주여성이 참여한다.

이들도 한국의 다문화 상황과 사회통합, PPT 활용 및 교안 작성법 등을 교육받으며, 모두 5회차에 걸쳐 교육현장에서의 강의기법과 스피치, 엑셀 등 컴퓨터 활용법 등의 교육도 이루어진다.

사회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 관계자는 “도내 각급 교육기관과 다양한 문화·복지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는 강사의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
source: Kangwon Research Institute of Korean Studies(강원한국학연구원)

No comments:

हम केवल प्रवाह का अनुसरण कर रहे हैं।

हम चिंताओं, युद्धों, वैश्विक सुरक्षा दुविधा, विचारविहीन राजनीति, चरम स्तर पूंजीवाद, बहुध्रुवीय विश्व, अविश्वास और अवसरवाद से भरी दुनिया में...